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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레벨3 좋은정보카테고리 없음 2020. 2. 1. 22:17
안녕하세요 키맨입니다.저번에 와서 7월부터는 도로에서 자율 주행 수준 3차량이 돌아다니게 된 뉴스를 짧게 전해서 올린 것이 있는데 오노 선은 자율 주행 수준 3의 정확한 토우쯔와아프에 법 시행이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동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겟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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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에 별 관심이 없다면 '레벨'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으니 기본적인 자율주행 개념을 생각해보시죠. 자율주행차는 알다시피 운전자가 아니라 자동차가 스스로 도로의 정세를 파악하고 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상 과학 영화처럼 자동차에 탄 사람이 편하게 자거나 책을 보면서 이동할 수 있는 완전 자율의 모습은 아직 실현되기에는 너 힘 뒤 믹크의 자동차 공학회 SAE에서 만든 0단계~5단계까지 분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정확히는 20일 8년 하반기에 개정된 자율 주행 그럭저럭"J30일 6"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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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단계는 자율 주행과 관련 없고 단지 운전자에 의해서 제어되는 상태를 스토리, 하나의 단계는 차선 유지 지원, 차선 이탈 경보와 같은 차량의 한 자동 장치가 운전자의 운전을 '보조' 하는 역할을 한다. 2단계는 두개 이상의 자동화 기능이 적용되어 운전자를 지원하는 차원입니다.부분 자율주행이라고 하면 새 운전자는 항상 운전대를 잡고 주변 상황도 판단해야 한다. 3단계는 '조건, 자율 주행'또는'부분, 자율 주행'이라고 부릅니다.운전자가 운전대를 놓고 1마을 구간은 자동차가 알고 운전할 수 있으므로 본격적인 자율 주행은 3단계에서입니다.차선도 변경하고, 앞차도 추월하고, 사람 등의 장애물을 피하는 등 운전자의 주체가 사람이 아닌 차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자 새 운전자는 주변 상황을 인식하고 상시 돌발 상황에 대비해야 하며 자동차가 요청할 경우 운전자는 즉시 운전대를 인도해야 한다. 4단계는 이보다 더 고도화된 자율 주행에, 자동 주차까지 자동차는 스스로 할 수 없는 평상시에는 운전자가 대신 운전할 수 있는 슴니다. 5단계는 절대로 핸들이 사라지고 모든 조건에서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한다.사람은운전에개입할수없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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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국토 교통부는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 수준 3의 안전 기준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정확히는 "자동차 및 자동차 물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개정안을 지난해 스토리쵸쯔에 공개했으며 7월 1쵸쯔브토 시행되는 방안이다. 수준 2까지 시스템이 운전자를 단지'지원' 하는 역할을 했지만, 레벨 3부터는 본격적으로 자동화 시스템, 이 책임을 지고 주행을 하게 되므로 큰 의의가 있지만 수준 3의 자동화 기능이 안전 기준에 포함된 만큼 자율 주행 차가 바로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향후 발매되는 자율 주행 차량 이국에서 인증 받아 발매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열어 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왜냐하면 새로 반영된 자동화 기능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시험방법이 구체적으로 시행세칙에 반영되어야 하는 등 아직 많은 과제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대로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은 UNECE의 자동차 기준 조화 포럼 WP29의 협상안을 바탕으로 개정되지만 이번은 협의체에서 논의될 내용과 국내에서 열린 R&D의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협상안이 도출되기 전에 법에 먼저 반영되었습니다. 자율주행 분야에서 기술기준을 선도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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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기준에 포함된 수준 3의 조건을 요약하면 다 sound와 같습니다. 1. 운전 가능 여부 확인 3단계의 부분, 자율 주행은 불특정의 상황에서 운전자가 운전대를 바로 전달되어야 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운전이 가능한 상태( 앉아 안전 벨트를 맨 상태)인지 확인한 뒤 작동하기 시작해야 한다. 불특정 정세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전방 도로공사 현장이나 고속도로 출구 같은 곳을 소견하십시오. 2. 정세에 의한 운용에 전환 요구 만 1시스템이 고속 도로 출구와 함께 전방에 작동 불가 영역을 감지했을 때 최저 15초 전에 이야기도 하지 않았던 도로 공사 현장을 만났을 때는 바로 운전자에게 운전으로의 전환을 요구하도록 하고 전방에 장 아이 수가 있어서 충돌이입니다. 어려운 비상 상황에서는 운전 전환을 요구하지 않고 곧바로"비상 운영"을 시작해야 한다. 만 1요구를 해도 운전자의 반응이 10초 이상 없을 경우 안전 때문에 서비스상 등 점멸, 4㎨ 이내의 둔화 등"리스크 최소화 운행"이 시작되고, 달음에에서 운전대를 취하지 않으면 안전하게 차를 정지시킵니다. 3. 안전 확보 기준 차로 유지키눙이 안전하게 작동하기 위한 지정 최고 속도와 전방, 최소 안전 거리 등을 산정하는 공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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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시에 작동하는 '위험 최소화 운행'은 보다 안전한 차도 또는 갓길로 차선변경이 포함될 수 있으나 이때는 전/후방/측방 최소안전거리 내에 다른 차량이 없을 경우에만 차선을 변경한다. 4. 동네보다 3단계 자율 주행 시스템 은제 어장치의 대부 네이 발발했을 때 위험한 귀 츄울 피하기 위한 이중화가 고려돼야 하고, 마을 잔디에서 시간 경고 신호가 발발해야 할 것이다. 이 외, 레벨 3에 필요한 자동차에 변경 기능은 추후 개정 시발용 의도 이프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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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항상 그랬듯이는 자율 주행 수준 3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앗슴니다. 쵸소움 다루는 주제임·광범위한 이에키울 설명하기 위해파업 리이, 자꾸 길어지고 결국 2편으로 나뉘기로 했 슴니다. 앞으로도 자율 운전에 관한 상식이나 최근의 동향을 즐겁게 전해 드릴 테니, 편한 기분으로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주일 한 동안 수고하 우쇼쯔슴니다.행복한 금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