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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차 오는 7월부터 출시 가능...세계최초 안전기준 도입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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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차는 AI(인공 지능), 드론 빅 데이터 등과 함께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유망 산업입니다.운전자의 방향조정이 나쁘지 않고 가속, 감속을 돕는 낮은 레벨에서 모든 조건하에서 자신이 운전하는 완전 자율주행 수준까지 레벨은 다릅니다.​ 국내에서 운전수가 핸들을 잡지 않고도 차량이 스스로 안전하게 차선을 유지하면서 주행하고 긴급 상황 등에 대응하는 수준 3수준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와서 7월부터 발매 가능하게 됩니다.↓ [원본기사 보기]↓↓↓↓


    6일 국토 교통부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의 제작과 상용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3)안전 기준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수준 2는 운전자 조향과 가속·감속을 지원하는 차원에 구치 나프지앙, 레벨 3은 자율 차의 책임에서 운전자가 손을 놓고 지속적으로 차선을 유지하면서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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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번의 안전 기준은 자율 주행 시스템을 수준 0~5까지의 믹크 자동차 공학회 분류와 관련, 레벨 3을 부분, 자율 주행, 레벨 4를 조건부 완전 자율 주행, 레벨 5를 완전 자율 주행에 구분하지 슴니다. ​ 수준 1~2는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되지만, 레벨 3부산 토소 야당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한 것입니다.​ 이번에 레벨 3자율의 차이가 차로 유지하면서 다양한 귀추에 적절히 대응하도록 하는 안전 기준이 구체화하는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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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운행했지만 고속도로 출구나 불통의 전방 공사 등과 같이 운전자가 운전 전환을 받아야 하는 귀추에 대비해 운전자 착석 등 운전실현성이 확인됐을 경우에만 작동하도록 규정했습니다.운전가능여부를 확인하는 sound로 작동시킨 것이다.자율주행 시 안전 확보를 위해 감지 성능에 따른 최대 속도와 속도에 따른 앞차와 최소 안전거리를 두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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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 중에 고속 도로 출구처럼 작동 영역의 얼굴이 의도된 경우 15초 전에 운전자가 운전하도록 경고를 보내고 비상 도로 공사 등 예상 못한 결과로 즉시 운전 전체 전환을 요구하도록 했 슴니다.운전자가 운전전환요구에 대응할 때 미흡한 경우 시스템이 비상운행기준에 따라 최대한 감속 및 비상조향 등으로 대응하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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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에도 10초 이내 운전자 대응이 없으면 침체와 비상 경고 신호 작동 등을 통해서 위험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그 외에도 자율주행 시스템에서 고장이 발생해도 안전에 중대한 위험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시스템의 이중화 등을 고려하여 설계하도록 했습니다.​ 국토부는 UN산하 자동차 안전 기준 국제 조화 포럼(UN/ECE/WP.29)에서 논의 중인 국제 동향과 국내 업계·학계 등의 의견 수렴을 거친 이번 수준 3의 안전 기준을 제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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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토부는 향후 국제 협의를 토대로 자율 주행 차가 스스로 판단하고 차로 변경을 수행하는 수준 3자동차에 변경 기능도 단계적으로 도입하려는 의도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의 안전 기준은 공포 후 6개월 뒤에 시행되는 의도이다.행정부는 시행 전 안전기준을 토대로 자율차 성능 검증을 위한 시험방법 등을 시행세칙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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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도로교통공단은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대비한 윤리 가이드라인 보고회를 지난해 예기한 바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쥬은소프 아주대 교수가 '6개의 자율 주행 윤리 가이드 라인 개발의 방향과 사용자·제조자[교통 참가자와 관리자별 윤리 가이드 라인'을 발표하 슴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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